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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다는 게 항공사의 입장”이라고 말했다. 보잉 항공기에서 균열이 확인된 건 지난달 초순이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지난달 4일 보잉 737NG 동체 구조부에서 균열이 발견됐다며 긴급점검 명령을 내렸다. 보잉은 3만 회 이상 비행한 737NG 1130대에 대한 점검을 진행했다. 이 중 53대의 날개-동체 이음부에서 균열이 발견돼 비행이 즉각 중단됐다. 균열이 발견된 이상 안전을 담보할 수 없기 때문이다. 파장은 컸다. 한국 정부도 즉각 나섰다. 국토교통부는 국내 도입된 보잉 737NG를 대상으로 동체 균열 조사에 착수했다. 국토교통부와 항공사 합동으로 이뤄진 조사를 통해 지난달 24일





균열이 발생해도 양쪽 날개 부품을 동시에 교체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항공기를 제작한 미국 보잉사는 지난 10월 31일 한국에 긴급수리팀을 보내 순차적으로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 부사장은 보잉사가 부품을 교체하지 않고 땜질하는 방식을 항공사 측에 권고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선 “그런 사실은 없다”며 “미세균열이라도 관련 부품을 모두 교체하기로 보잉사와 협의했다”고 답했다. 1대당 약 2주가 소요되는 수리기간을 고려하면 내년 1월 초에는 동체 균열이 나타난 13대의 수리가 모두 완료될 전망이다. 정부는 보잉사에 근본적인 대책을 요청했다. 김경욱 국토부 2차관은 “우리나라에서 운항



실내에는 판타지파크라고 해서 실내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여기도 사람이 미어터지니까 어떤 걸 탈지 딱 정해서 움직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입장 무료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놀이기구가 120cm 이하는 탑승을 제한하기 때문에 유치원생인 아이들은 요런 걸 타야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무료입니다. ^^ 그리고 요게 배틀트립에 나와가지고 유명해진 #레일바이크 ? 인데요 1시간 30분 정도 대기가 있을 정도로





불매 운동 여파로 의존도 높은 일본노선의 수요가 급감하며 업계의 경영난이 지속되고 있다. 이 때문에 증권가에서는 3분기 '어닝쇼크' 수준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일각에서는 경영난이 가중된 이스타항공 최대주주인 이스타홀딩스가 보유 지분을 1000억원가량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 관측까지 나오며 항공업계에 부도공포까지 확산되는 모습이다. 한일관계



발생한 13대 중 비행횟수가 가장 적은 것은 2만3022회인 이스타항공 소속 항공기다. 엔지니어 출신인 이 부사장은 설명회에서 이번 사태에 따른 국민들의 불안감이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 수차례 언급했다. 그는 “검사 결과 지금까지 발견된 균열 중 가장 큰 게 1.2cm였는데 이 상태로 7000회, 약 3~4년을 더 운항해도 문제가 없다”며 “승객 불안감을 고려해 한쪽 날개에만 부품에





손실을 입고 있다. 한·일 외교갈등에 따른 일본 승객 감소 등으로 타격을 입고 있는 항공업계로선 엎친 데 덮친 격이다. 문제는 균열이 추가로 더 발견될 수 있고 항공사들이 추가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미 점검한 42대 외에 100여대의 해당 기종을 전수조사한다는 계획이다. 한 저가항공사( LCC ) 관계자는 “앞으로 균열이 추가로 발견될지 여부는 누구도 알 수 없는 일이라 ‘복불복’에 가깝다”며 “(지금까지는) 3만회 이상 비행한 기체만 점검한 건데 만에 하나 사태가 커지면 국내 LCC 들은 큰 어려움에 처할





센서 이상으로 기체의 오토파일럿이 비정상적인 기동을 해 파일럿들이 수동으로 기체를 회복하려던 비행기록이 나와 제기된 의심이며, 이번 사고에서도 기체의 이륙후 상승률과 기체의 받음각이 불합치했고 추락 직전 오토파일럿을 끄고 매뉴얼조작으로 전환했다는 비행기록으로 말미암아 비행기의 자세를 보정하는 센서 기능 오류가 의심되고 있습니다. 일단 보잉은 지난 라이온에어 사고 이후 MCAS에 대한 수정을 올 9월에 예정하고 있으며 그 사이 해당 기능이 오작동 할 경우에 대한 매뉴얼로는 해당 기능을 끄고 조종간을 매뉴얼로 힘주어



했을 겁니다. ^^ 아이들은 새벽부터 덥다고 퍼져 있네요, 에어컨 온도를 확 낮추고 천정에 달려있는 선풍기 같은 거를 최고 속도를 돌려 봅니다. 한국이었으면 한참 잘 시간인데, 워낙 해가 빨리 뜨다 보니 새벽 6시면 깨우지 않아도 알아서 기상하는 아이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침



"타이 이스타 제트는 한국 이스타와의 합작 회사가 아닌 (별도의) 태국 방콕 회사"라며 "대통령에 관한 것을 제가 말하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다"고 선을 그었다. "영향력을 행사한 적이 없느냐"는 반복된 질문에도 이 이사장은 서씨의 취업에 역할을 하지 않았다고 잘라 말했다. 이 의원은 보충 질의에서 타이 이스타 제트 방콕 사무실에 한글로 '이스타 항공'이라 적힌 사진을 제시하며 "(합작을 안 했다면서) 왜 이게 붙어 있느냐"고 따졌으나 이 이사장은 "항공사는 투자를 안 해도 얼라이언스(연합)를



자리도 많고 시원해서 대기하기 괜찮았습니다. 여기까지가 3박 4일간의 저희 가족 #베트남다낭여행기 인데요,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왔다는 대서 뿌듯함이 느껴졌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베트남 다낭 여행에 대한 인상을 단어 몇 개로 표현해보면요... 덥다, 덥다, 덥다.... #쌀국수 라 할 수 있겠습니다. 참 #콩카페...굳이 안 가도 될 듯하더라고요..;;; 이상 #베트남 다낭 여행기였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1. 제주도 여행 1일차 - 제주공룡랜드, 장수물식당, 에코랜드, 칠돈가: 2. 제주도 여행 2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