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렇지만 키움이 필요한 선수를 영입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치현 단장은 “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팀에 필요한 선수를 데려오는 것이다. 다른 팀이 보기에 우리 팀에서 출전기회가 적은 선수는 쉽게 트레이드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백업





구단주는 야구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갖고 있는 열혈 팬으로 유명하다. 그는 바쁜 일정 중에도 KBO리그는 물론 류현진의 선발 경기를 챙겨 볼 정도로 메이저리그에 관심이 높은 편이다. 이전 시무식 때는 공식적으로



쌓았다. 현재 코칭스태프와 투수들 대부분이 손 감독과 현장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손 코치가 급격한 변화를 겪는 팀을 추스르고 통솔하는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히어로즈 하송 대표이사, 허민 이사회 의장(왼쪽부터) [스포츠서울





몰랐네요 ㄷㄷ 딱 와이번스 손혁 키움 감독? 이렇게만 쓰네 염경엽 있어서 결국 이지풍도 우리팀에 오네 감독 고려할 때 그 사단 코치가 누구있는지에 따라 가치(연봉) 많이 달라진다던데 손혁은 힐만때문에 왔다고 하지만 결국 염경엽 인맥으로 봐야할 것 같고 타코까지 심재학이





배웠다"라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시즌 내내 '나는 홈런 타자가 아니니 강한 타구 생산에 주력하자'라고 생각했다. 빠른 타구, 강한 타구를 날리려고 집중했다"라고 털어놨다. 하이패스트볼 공략 기술이 능숙해진 것에 대해선 "그동안 높은 공을 의식하면 맞지 않았다. 강병식 타격코치님과 훈련할 때 높은 공을 치는 훈련을 많이 했다. '연습 때 감을 익히면 실전서





왔다. 바이오메커닉 피칭이론을 바탕으로, 효율적으로 힘을 전달하면서 부상을 줄일 수 있는 투구폼을 연구해 많은 후배 투수들에게 도움을 줬다. 모교 단국대에서 박사학위도 취득했고, 서울대와 단국대 외래 교수로 강의 활동도 해왔다. 기존 한화 퓨처스팀은 유망주 육성보다는 승리에 초점을 맞췄다. 2군 경기에서 이기기 위한 목적의 선수 기용과 경기





선수다. 가르치는 게 아니라 올바른 길로 인도해야 한다. 젊은 선수들이 많은 만큼 대화를 많이 하면서 수비를 단단히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큰 경기에서) 실수를 범했으나 그 차이도 (훗날 성장을 고려할 때) 분명 있다. 극복해야 한다.





역할은 수비 강화다. 키움은 재능이 뛰어난 야수가 많다. 그렇지만 결정적인 순간마다 실책이 발목을 잡았다. 그렇게 2018년과 2019년 가을야구의 결말은 ‘새드엔딩’이었다. 김 코치는 “수비가 강해야 팀이 강해지는 법이다. 아마추어 선수가 아니라 프로



밤이었다. 다음날 일본으로 출국을 앞둔 상태라 긴 시간을 함께 하지 못했지만 그는 처음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 ‘이야기’는 메이저리그 진출과 관련된 솔직한 고백이었고, SK 구단에 대한 정중한 부탁이었다. 김광현은 지금까지 모든 걸 프리미어12 이후로 미뤘다. 그게 대표팀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활동한다. 등기임원은 주주총회에서 하고 이사회에선 대표이사 선임 정도를 한다.구단 경영에 관여할게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허민 의장은 대주주인 이장석 대표가 수감된 상황에서 가장 강력한 실권자임을 부정할 수 없다. 하송 대표와는 오랜 기간 함께 일한 특수관계도 맞다. 허 의장이 다른 이사와 마찬가지로 이사회에서 1표만 행사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의 영향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