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 풀었다. FA문제를 전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재계약) 가능성은 적을 것 같다. 임채민은 올초에 타팀 가려고 했지만, 연봉 문제 때문에 무산 됐다. 임채민 이적시에 데려올 용병 선수를 몇몇 봐 뒀지만, 임채민 이적 무산으로, 다 다른팀으로 흩어졌다. 급한대로 데려온게 자자 선수다. 임채민 본인과 구단 사이에서 제시한 연봉은 1억 가량 차이가 났다. Q. 임채민 말고도 다른선수들 또한 연봉 협상 과정에서 불만이 나온거로 안다. 연봉 협상에 있어서 구단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 대부분의 의견은 감독에게





왔다. 왜 거짓말이냐. - (다른사람을 가리키며) 설명좀 해드리세요. Q. 대표님 현재 받는 돈이 2년 4~5억이다. 당신 받는 돈에 비해 대표님의 능력 부족 아닌가. - 인정한다. Q. 능력 부족하면 여기 왜 있냐. - 침묵 Q. 당신 홍명보 라인 타고 온거 다 안다. -





해온 일들 봐서 하는 말이다. 당신 연봉 반납하겠다고 했는데, 그러지 말고, 그냥 지금 나가라. 당신 말고 성남FC에 진심을 담아서 헌신하는 대표가 필요하다. - 침묵 Q. 팬들이 받은 상처는, 남기일 감독님에 대한 신뢰가 컸기 때문에, 너무 클것이다. 프런트와 감독 사이에 마찰이 있었던건 인정하셨고, 나는 아까와도 똑같은 생각이다. 나가라. 당신도 똑같은 낙하산이지 아니냐. 팬들이 원하는 걸 하시겠다고 하시지 않았냐. 팬들이 원하는건 당신이 나가는거다. 나가라. 용단을



설기현 선임이 진짜면 이번에 또 설기현이 성남을 통수친건지 아니면 전력강화부장(당시엔 누가봐도 차기 감독 내정)으로 데려왔는데 김남일(굴러온 돌)이 들어와서 빡쳐서 나간건지 흠 쿠니 남으면 어떻게되려나 발롱도르 비공식이든 어쨋든 후보에 들었다는 것도 난 오늘 알았어 전성기가 짧았어? bbc도 틀릴때가 있네.. 여론 개망해서 중간에 엎은느낌이 들긴하지만



전 세계 클럽 축구에서 가장 큰 대회인 챔피언스 리그에서 토트넘이 결승까지 가는 데 도움을 준 선수가 손흥민이다." (스타라모풀로스 기자) 사진=유하 카네르바 기자 카네르바 기자는 2012년부터 발롱도르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그는 '일타-사노마트' 외에도 핀란드 공영방송 'YLE'의 주간 축구 프로그램 '얄키히키' 패널, 스포츠 주간지 '우레일루레흐티' 칼럼니스트 역할을 맡고 있다. 그는 지난 2015년에는 올해의 핀란드 스포츠 기자 후보로 선정됐다. "득점 기록만



내려주실거라고 생각한다. 여기까지가 우리의 만남이 되었으면 좋겠다. - 알았다. 고민하겠다. ㅗㅜㅑ 한준펑 올려치기위한 취사선택 오지네ㅋㅋㅋㅋㅋㅋ 발롱도르 비공식이든 어쨋든 후보에 들었다는 것도 난 오늘 알았어 전성기가 짧았어? 경남도는 26일 설기현 성남 전력강화실장을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 26일 오후 4시 경남도청에서 취임식을 할 예정이다. 승강 플레이오프 끝에 강등된 경남은





내년에 최선을 다하겠다. Q. 대표님이 성남FC에 오신 순간부터 이미 틀렸다. 당신 내년에 튈거 다 안다. 지금이 아름다운 이별을 할 때 인거 같다. 지금 결단을 내려달라. - 맡은 책무를 다음 1년간 열심히 하겠다. Q. 전력강화팀장은 많고 많은 사람들 중에 왜 설기현인가? - 유럽에서 뛰어 봤기 때문에 유럽의 선진 축구 문화를 입힐 수 있을 것 같다. Q. 선수단 강화 팀장이 1년째 공석이다. 영입 도대체 누가하냐 - 남감독님과 운영팀장이 한다. Q. 전력 강화팀장 때문에 감독이





팬들이 원하는 걸 하시겠다고 하시지 않았냐. 팬들이 원하는건 당신이 나가는거다. 나가라. 용단을 내려주실거라고 생각한다. 여기까지가 우리의 만남이 되었으면 좋겠다. - 알았다. 고민하겠다. ㅗㅜㅑ 토트넘의 손흥민(27)이 발롱도르상 최종 후보 30명에 이름을 올렸다. 발롱도르를 주관하는 프랑스 축구전문 매체 프랑스풋볼은 22일(한국시간) 올해의 발롱도르 후보 30명을





않냐. 그냥 나가라. 성남의 역사에 오점을 남기지 말아라. - 침묵 Q. 결국 결과가 말해준다는거 알고 있나? - 안다. Q. 지금 문제가 산더미처럼 많은거 알고 있나? - 안다. Q. 본인의 책임도 막중 하다는걸 아나? - 안다. Q. 알면 사퇴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 침묵





있다. FA도 몇명 데리고 왔다. Q. 현재 구단의 가장 큰 문제가 뭐라고 생각하나 -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여러가지 인프라들이 타구단에 비해서 열악하다. 클럽하우스는 짓고 있고, 전용구장도 시장님께 상반기에는 건설하자고 하고 있다. 유스도 황의조 선수 후로는 우리가 배출한 뛰어난 선수가 적다. 유스 시스템을 강화해야